마야/rendering

[maya_렌더링] interior room

bebeghi3356 2024. 7. 4. 21:41

그리드 각 한칸당 1cm

 

@길이값 측정해주는 기능 > 실측사이즈로 만들때 사용(오브젝트의 크기를 늘릴때 지정한 높이에 맞춰 커짐)

create > measure tools > distance tools

가로 세로의 길이를 실제 크기만큼으로 가늠을 가능하게 만들어줌, 이후에 디스턴스 툴 만큼 크기를 설정하면 됨 

>> 캐릭터들이 움직일 때나 그럴 때에 사물의 실제 크기로 만들어야 좋기 때문

 

@한 화면에서 넙스와 폴리곤을 같이 스는건 별로 비추

넙스 뒤집기 : surface > reverse diserve

 

@포토샵으로 이미지 범프값 추출

이미지 꺼내기 > filter > 3d > generating bump

 

 

@아놀드에서 렌더링 할 때 외부빛을 태양광처럼 더 밝게 하려면

렌더셋팅창 > environment  > background legacy > aisky

 

@ 창문에 플레인으로 배경화면 설정하고 이 플레인과 돔라이트간의 빛 차단을 없애기

>> 플레인 돔라이트 선택 > 렌더링 > lighting/shading > break light lin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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