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번짐이나 내부번짐을 보이려면 오브젝트의 표면이나 투명도를 조절시킴
약간의 두께감이 있는 상태여야함, 오브젝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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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대가리로 예제 복습
얼굴에서 빛이 투과되는 신체부위는 귀와 같은 얇은 피부등이 있음
cornea 조절(arnold)
hypershade의
transmission > glass > replace >> transmssion값을 조절하지 않아도 유리알 재질로 표현이 가능함
subsurface의 subsurface color로 face종류를 선택할 수 있구
인종의 다양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coat의 color로 들어가면 노란색, 붉은색으로 다양한 인종을 나타낼 수 있다
섭서페이스에서 이미지를 추가하면 그것의 웨이트값을 조절하고 그 뒤에 코트는 추가적으로 입히는 것 >> 피부 정도 조절
범프를 이용해서 약간의 피부 질감값을 표현, 화면과 렌더링화면의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기 !
범프값을 적절히 조절하여 자연스럽게 피부 텍스트를 표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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