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nold render day2
-render > debug shading > disabled 누르면 오류 해결 가능
-render탭 > arnold > 창 뜸 :
https://innosim.com/company/overview (이노시물레이션) > 수업내용무관
-오브젝트의 느낌
1) 재질속성 : 무광 >>재질설정 > specular shading > specular color와 reflectivity 의 수치를 낮추면 반딱거리는 재질의 느낌이 사라진다.
- 부분 렌더링
위쪽 탭에 사각형 창 선택하고 부분적으로 렌더링 시키고 싶은
오브젝트를 드래그 하여 아까와 똑같이 재질속성에서 수정시켜준다 . 다시 탭을 누르면 전체적으로 렌더링이 시작된다.
-조명을 많이 쓰면 좋지 않다(연산처리가 많아지므로) , 조명을 많이 쓰고싶다면 ?
>> 많은 방법중 하나가 반사판을 사용해준다
흰 플래너를 불러와서(램버트 > 인캔드센스 수치 조금 올려주기) 오브젝트를 비추는 보조광의 빛을 반사시키는 역할을 시켜준다
-수정작업할대는 렌더러의 작동을 멈춰놓는게 튕김 가능성 저하
- 아놀드 렌더러는 렌더러 > 아놀드로 보는 렌더링이 더 편하게 이용 가능 (??)
-하이퍼쉐이드 > 램버트 > 인캔드신스 : "발광을 시켜준다"
-오류가 있었던 파일을 작업한 후에
문서 > maya파일 삭제 후 다시 마야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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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 maping 작업****
> 오브젝트의 전개도면을 뜯는 작업
-오브젝트 선택 > 탭 UV 선택 >전개도면 창
- 전개도면에서 2,3,4분면에는 전개도면을 두면 절대 안된다
오직 1사분면에만 전개도면을 그려라
- 정사각형 1X1 프레임 내에 오브젝트 도면의 선들이 프레임 선과 맞닿아 있으면 안됨/ 넘어가도 안됨
-오브젝트를 선택해야 전개도면이 보여짐.
-uv editor > 상단 images > uv snapshot
: 저장위치 설정하고, 이미지 형식은 jpeg, 테스트 버전에서는 저해상도로 (1024)
-텍스쳐는 정사각형을 중심으로 설정해야 하므로 락 에스펙 라티오를 해제시켜줘야 가로 세로 움직임이 일정하게 움직임
6일차
-오브젝트를 만든 후 프리즈 히스토리 한다음 uv delete를 하여 먼저 지우기
-카메라 베이즈드 누르고 > 유브이 : 유브이 화면이 내 카메라 시점 처럼 설정되어있음
- 상단 바에 사각형 세개 색칠되어있느 ㄴ툴을 선택 > uv의 색이 진할수록 겹쳐짐이 많은 상태 > 면을 뜯는다 !~ 필요한 애들만 > 면 뜯는 숫자 사진으로 찍음(06/17) 확인하기
- 오브젝트 선 선택모드 > 숫자 순서대로 면의 선 선택해주기
-선택 선을 두고 cut uv > uv창에 선택된 선 상태 그대ㅗㄹ 흰색 선 생김
-오브젝트 모드에서 control + u > 잘린 모양들이 무작위로 놓임
-다시 면 선택 상태로 두고 arrange and layout > layout : 면들이 칸 안에 겹치지 않고 펼쳐짐
-uv에서 점선택(갈색점) : f12(f9와 구분 필요) > 잘리지않은 도형의 크기를 최대한 작게 하고 지우지 말고 구석탱이에 박아둬
-나머지 자른 전개도면들은 uv 점선택 상태로 더블클릭하여 자른 순서를 확인하여 위치를 본 후 자리를 잡아줌
-뜯은 uv들의 사이즈가 제각각임 :
기준이되는 면 더블클릭 > transform > texel density > get에 해당 선택한 면의 비율이 설정됨 > 쉬프트 우클릭으로 아까 면 제외하고 전체 선택 후에 transform > set을 누르면 전체 비율이 일정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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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샵 단축키
- 레이어 복사 : control + j
- 복사한 레이어 색 보이게 하려면 > screen으로 변경
- 전경창 색 적용 > alt + delete
- 부분 선택 하여 지정된 색 추가
1. 카피 레이어에서 magic wand tool 선택하고 원하는 부분 선택(중복 시 shift 동반)
2. 색 넣는 레이어 부분에서 넣을 색을 선택하여 적용
3. 이 동작 반복하려면 이전의 선택된 영역 중복을 막기 위해(control + d)
- 포토샵 jpg로 저장하는 방법 : file > export > export as ..(jpg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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