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modeling

[모델링] 모델링 종합 - 컨버스 하이

bebeghi3356 2024. 7. 7. 22:17

신발 깔창

플래너 >ㅣ속성창
1. 넙스
2. 폴리곤 > 선택 > 추가적 설정창 생성 > 테셀레이션 모드에서 쿼드와 카운트로 바꾸고 카운트 값으 100개 넣기 > 어플라이
결과 : 

선 지울 때 선 선택을 한 후 딜레이트 엣지(쉬프트 우클릭) > 그 전에 커브는 집어넣어서 고정시키기

정 가운데 세로 선 빼고 다 지우기


넙스 상태에서 >> 선 선택 상태로 외곽을 잡아서 선을 익스트루드 시키면 오류를 일으키는 점들(선과 연결되어있지 않은 점들)이 보이는데 이 점들을 딜레이트로 삭제시켜준다 (점 선택 상태로변경 후)***********

임의로 멀티컷을 이용해 좌클릭 엔터를 누르면 임의로 점을 만들 수 있다
이 점을 c 마우스 휠로ㅗ 외곽 커브에 스냅시킨다 >>플래너를 원래 커브에 맞출 수 있음





신발 앞 고무부분

브릿지 방식 사용(에딧 메쉬 > 브릿지) : 하나의 오브젝트 내에서ㅏㄴ 적용됨
탑 뷰에서 끝 선 마주보는 선을 선택하고 브릿지 >> 가로지른ㄴ 면이 생김, 수치값 조절 창이 생김
디비젼 값 5개, 다이렉션 소스와 타겟 +로 변경(+가 튀어나오게 -가 오목하게 들어감) , 커브타입을 BLEND로 변경하면 생성된 브릿지가 위로 다리모양으로 튀어나온다 > 그후 사이드뷰에서 점선택 상태로 이미지에 맞게 조정

앞부분 빈 공간은 메쉬툴을 사용해 사면이 유지되도록 메꿔준다.
그후 선값을 추가해 모양을 조절한다.






천 *** 실밥 선 모양을 기준으로 모양을 만들어 나감
1. 신발을 덮는 양 날개부분 중 앞부분사각형
메쉬 툴 > 크리에이트 폴리곤 
이 툴로 점을 네개 그린다 > 면이 폴리곤의 중간에 생김
이 면을 스냅을 시켜야하는데 

v로 밑의 두 점을 사이드 고무ㅜ부분에 스냅
탑뷰에서 위의 두 점을

(*시점을 계속 바꿔가면서 위치와 모양을 조절해 주자)
나중에 추후 신발 끈 구멍을 뚫는걸 계산하며 모양을 만들어 나간다(구멍 > 챔퍼버텍스)

선 익스트루드 > 점 버택스 스냅 반복하기 > 모양 조절하기(정방향으로 모양잡아주는게 좋다)

구멍하나 = 사각형 네개가 합쳐져서 만나는 점( 구멍모양은 사이ㄷ뷰에서 이미지에 맞춰서 보기)


(버택스 스냅시킨 애들은 머지를 시켜줘야 점이 안떨어짐)

익스트루드 하여 스냅시킬 선이 없으면 그냥 선 추가하는거 가능함 

'마야 > model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델링] 넙스 방식을 이용한 아이폰5s 모델링  (0) 2024.07.07
마야 14_넙스 방식을 이용한 아이폰모델링  (0) 2024.07.04
[maya_모델링] 넙스와 폴리곤  (0) 2024.07.04
maya 11 _ lego  (0) 2024.07.03
maya 8  (0) 2024.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