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modeling

마야 14_넙스 방식을 이용한 아이폰모델링

bebeghi3356 2024. 7. 4. 20:06

아이폰 화면 액정 만들기

커브로 직사각형 모양으로 > 끝과 끝 스냅 >커브 리빌드로 점 120개 > 스케일로 선 정리 > 

이 선 중간정도에서 둔 다음에 복사시키고 위에 둔 뒤에 두 선 루프탑 시키기

윗면을 선택한 후 아까 만든 로프트로 만든 애를 ㅎ선택(서로 파고든 상태)
서페이스 > 인터세트 하면 두 면 사이에 선 라인, 구분선이 생긴다

구분선 선택 휑 구멍을 뚫어야 하는 부분을 선택 
서페이스 > 트림 툴 누르면 위쪽 면들이 점선으로 뜨는데, 뚫을 부분 외의 것들을 선택하여 실선으로 만들고 선을 선택하고나서 엔터키 누르면

트ㅡ림 툴 작업 후에 히스토리 작업을 해야 구멍이 제대로 뚫린다.


로프트로 만든거 잠깐 숨기고

화면의 디스플레이의 액정의 외곽이 약간 안으로 들어간 상태
액정의 커브를 살짝 안으로 내리고 그 커브를 복사한 후 그 커브와 내린 커브의 선을 c로 스냅




색상
램버트
플래너로 하나 더 만들기

하이퍼쉐이드 퐁 > 색상 유리창 색 > 트렌스퍼런시 낮추기(액정 연출)


아이폰 5s 


버튼 만들기

1. 홈키 만들기

서클 커브 은색 테두리 선에 크기맞추고 위로 올렷 서페이스 로프트 시켜 원통모형
아까 액정 만드는 것처럼 동일한 방식으로 구멍 뚫기

안의 커브는 외곽 커브보다 안으로 살짝 줄이고 서페이스 로프트(선과 선 사이) >> 금색 테두리 부분
서페이스 플래너는 뒤집어진 면 다시 뒤집어주는 기능
플래너는 면 만들어주는거고

그다음 



버튼을 만들 때 그 버튼의 모양의 위치를 생각하기
예를 들면 나중에 오브젝트의 둘레르 로프트 시킬 두 선을 만드는 것을 기준으로 시작하는 것이 편할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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