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modeling

maya 6

bebeghi3356 2024. 7. 3. 20:08

상단바 밑에 wireframe on shaded 와이어 프레임


외곽의 점선면을 외곽 모양을 흐트러지지 않게 볂셩시키는 법
오브젝트 선택 후 
deform > lattice 설정 창 > create 
하면 오브젝트에 사각형 창틀이 생긴다. 이후 오른쪽 창에 ffd1LatticeShape 창에
S, T, U Divisions에 수치값을 설정해 주면 xyz축 방향에 맞춰서 선값을 추가하거나 줄일 수 있다.(보통 균일하게 555로 맞추는 편)

f9번으로 점 선택 상태를 하고

설정해 둔 라틱스는 건들지 말고 라틱스로 모양을 다듬은 오브젝트의 히스토리를 지우고 저장해 둔다.











단축키d 핏봇 위치 변경


<거미 다리>
이동 툴의 핏봇 move tool(왽쪽 사각형 화살표)? 더블플ㄺ asis orientation
object로 바꾸고 정방향 방향을 위치 각각 바꾸면 위치가 엇나가지 않고 일직선으로 방향을 바꿀 수 있다. 한번 설정할 때마다 object로 변경하기1







오브젝트에서 길이의 방향이 어느 쪽으로 긴 모양인가에 따라 사진의
뷰를front든 top이든side든 결정할 수 있다


--------------다트



실린더 형태일때 항상 윗 아랫면 삭제하는습관 들이기








다트 손잡이 부분 튀어나오는 효ㅗ과
점 선택 상태로 변경


선택된 상태에서 b단축키를 누르면 노란색이 진한선택일수록 영향 크게 받는다.(
오동동한 형태를 만들 수 있다)
b를 누른 상태에서 좌클릭 드래그를 하면 선택 범위 값을 적절히 조절할 수 있다~작업 부드럭ㅂ게 됨
이런 오브젝트를 돌출 형태를 주고싶으면, 오동동한 형태 작업을 먼저 준 후 돌출시킨다. 


날개부분은 큐브로 따로 형태 만들기

점 선택 상태로 형태를 잡아준다, 선값을 널널하게 넣으면 부드럽게,
선값을 좁게 넣으면 각진 느낌을 줄 수 있다.

연속 복사 ***
날개를 회전을 넣을 거다 핏봇의 중심축이 원 가운데에 위치하게(0,0)

shift d + rotate 90로 연속 복사 시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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