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들은 사각면으로 유지하는게 좋다. 삼각 모서리가
생기면 끊기거나 오류가 발생함.
색 넣기
상단바에 hypershade window
올리브 모양 > 마야에서 색상 넣는 툴
맨처음 들어갔을 때 처음 뜨는 materials들은 절대 !!! 건들지 않는다.
Favorites > maya > lambert
lambert 클릭, lambert2번 즉 두번째로 내가 생성한 애를 더블클릭(창이 뜨거나 오른쪽 툴칸에 뜰때도 있음)
그럼 attribute editor창이 뜨는데
1.color > 컬러를 선택하여 내가 원하는 lambert의 색을 지정할 수 있다.
2.창문같이 불투명한 질감 표현 > phong > 불투명도 조절 가능
sphere 오브젝트로 구름, 덤불, 등등 조물조물 표현 가능함 > 상단 툴바의 surfaces > sclupt geometrey tool
여기서 창을 열고 sphere를 좌클릭으로 밀어넣을 수 있다.
이 상태에서 shift+좌클릭 >표면 매끄럽게
control + 좌클릭 > 표면 튀어나오는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