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

[substance painter 응용_섭페용 컬러 id mapping]

bebeghi3356 2024. 8. 30. 21:46

다음과같이 gray 큐브 하나와 color 큐브 하나씩 만들어 주었다

 

렌더링 창으로 바꿔주고 light

소스 매쉬 > 색상을 주려고 하는 매쉬 >> color object

타겟 매쉬 > 색상을 준 매쉬를 받기 위한 매쉬>> gray object

 

인식 범위를 지정해주는 영역 값을 알려줌 ( 형태의 변형을 받아들이는 정도) >> search envelope

color값을 gray uv에 색상을 전위시켜주도록 하겠다

diffuse
import baked maps 의 add로 아까 만들어줬던 전위된 uv map 이미지를 업로드 해준다

 

 

1: 불러온 컬러 아이디 제외하고 나머지 베이킹 > 맵 생성, 2: 컨트롤 누른 상태로 표면 질감 넣어주면 섹션마다 넣을 수 있음 3: 경계선 허용치를 낮추기 위해 각 컬러맵의 컬러 셀렉션에서 tolerance를 올려준다

 

컬러설렉션 위치: 레이어 > 마스크 > 하단에 color selection

2번

 

 

id mask 도 배웠는데

뭔소린지

 

다음주에는 지브러쉬와 섭페의 교류 작업 진행해보신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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