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ow box불러오기 >>
정방형 방향만 보이도록 우측에 perspective 기능 꺼주기
이 쉐도우 박스에 마스크를 그리면 그 부분으로 허공에 그려짐
쉐도우 박스의 back, right, bottom 면에 따라서 겹치는 쉐도우에 따ㅏㄹ 모양이 결정됨
쉐도우 박스 내에 전체 큰 박스 오브젝트를 생성, > 면 각각에 알트 컨트롤 누른 상태로 오브젝트 면에 모양을 낼 수 있음
그러나 이상태는 오브젝트화 상태가 아니므로 섭툴에 보이지 않음
쉐도우 박스에 모양을 낸 상태에는 지오메트리 쉐도우 박스를 꺼야 오브젝트화가 된다
*쉐도우 박스는 무분별하게 활성화/비활성화 반복하는 것은 오브젝트 형태에 변형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쉐도우 박스를 끄면 res라고 해상도 값을 정해주는 기능이 있다.
쉐도우박스에 이미지 import하기
검은 바탕에 흰색 이미지 아무거나 다ㅜㅇㄴ받고
쉐도우 박스 위에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로 import > 사진 하여 위에 드래그 하면됨
지브러쉬에서 여러가지 오브젝트를 불러올 때 기준이 되는 오브젝트는 지우면 안됨
1. 하나씩 오브젝트 추가하기 : subtool에서 불러온 오브젝트를 duplicate로 불러올 오브젝트 개수만큼 레이어 복사 >
각각의 레이어를 선택하고 import를 시켜줌
2. 오브젝트 다중으로 불러오기 : Zplugin > subtoolmaster > multiApp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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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식이 만들기
- 스피어 하나 그리기
-텍스쳐 > 텍스쳐 플레인> 로드 이미지 >> 이미지 바탕에 불러오기
- 스피어를 춘식이 대가리에 맞춰 크기를 맞춰둔다
만약 여기서 시점을 움직이게 된다면, 위치가 벗어나게 되는데 이를 다시 되돌아 오게 하려면
레퍼런스 뷰 > 프론트 선택 > store view 를 해놓으면 시점을 마구 움직여도 다시 프론트를 선택하면 강제로 되돌아오게 함
-오브젝트 삽입하늠ㄴ데 두가지
1. append : 새로운 오브젝트를 그냥 생성
2. insert : 내가 선택한 레이어의 다음에 바로 오브젝트 새로 끼워넣기
두 차이를 잘 알고있기
귀 부분 하나 만들고 난 후(스피어 > inflat 브러쉬로 귓바퀴 홈 표현)
(방법 1) geometry > modify toponology > mirror and weld 여기서 윈도우모양 x를 선택하고 이걸 누르면 양옆에 뜨긴 함 그냥 시메트리로 해도됨
*이슈해결: 시메트리를 했을 때 완벽하게 좌우대칭이 안되는 이유 : 뷰플레인 이미지를 옮긴 게 아니라 오브젝트를 직접 움직여서
무게중심이 바뀌게 된 케이스이다
좌우대칭이 일어나지 않는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 transform > s.pivot *
(방법 2)귀 레이어 선택하고 듀플리케이트 시켜줌
복제시킨 후 밑에 DEFORMATION > mirror값을 눌러주면 복제가 된다? > 레이어 하나에 부속이 되는게 아니라 따로 다른 레이어에 귀가 생김? 이런 경우는 한쪽 피어싱 같은 다른 디테일을 넣을 때 씀
정리
- (1)modify topo : 대칭 복사를 해주고자 하는 레이어만 선택한 상태로 mirror and weld를 해주면 레이어 내부에서 대칭 복사가 됨(레이어는 1개로 유지)
-(2) subtool 귀 레이어를 복사해서 deformation > mirror값 주면 레이어는 따로 유지된 상태로 선택한 레이어의 오브젝트가 대칭 위치로 강제로 이동이 됨(레이어는 2개로 분류)
아시발 춘식이 \만들기 ㅈㄴ 힘드노
귀떄기 만드는거부터 힘들어 죽겟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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